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을지로위원회, 이재명 당대표 체제 제1호 상생 꽃달기 진행

기사승인 2022.11.18  15:13:03

공유
default_news_ad1

- 을지로위원회 상생 꽃달기 행사, 윤영덕 책임의원이 경과 및 과제 보고

을지로위원회,

이재명 당대표 체제 제1호 상생 꽃달기 진행

- 가맹업계 불공정행위 개선, 상생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할 것”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가 18일 오전 국회 본청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상생 꽃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상생 꽃달기 대상 과제는 SPC 계열사 던킨도너츠 본사와 가맹점 간 상생 협약 타결로,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이재명 당대표, 박홍근 원내대표, 최고위원 등을 비롯한 당 지도부가 참석했다.

또한 던킨도너츠 본사와 가맹점주 간 분쟁 초기 중재부터 상생 협약 타결까지 책임지고 과제를 해결한 책임의원으로는 윤영덕 국회의원(광주 동구남구갑, 국회 정무위원회)이 참석했다.

이재명 대표는 "소수의 기득권과 다수의 약자가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을지로위원회가 앞으로도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윤영덕 의원은 협약 타결을 담당한 책임의원으로서 10여 차례에 걸친 당사자 면담, 3차에 걸친 협약 주선, 국정감사 증인신문 등 협약 체결 과정을 설명하고, 가맹업계 최초로 본사 과실에 의한 손해배상 소위 ‘오너리스크 책임’을 인정한 사례로서이번 협약의 의미를 강조했다.

아울러 오너리스크 손해배상 책임의 신속한 확정·이행을 위한 가맹사업법 개정과 과도한 필수물품 구입 강제 방지 등 가맹본사의 불공정행위를 막고 가맹점의 교섭력을 강화하기 위한 제도적 방안 마련 등 향후 과제도 보고하며 이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윤영덕 의원은 사태 해결을 위해 노력한 SPC그룹 ㈜비알코리아와 전국던킨가맹점주협의회, 을지로위원회 관계자를 치하하며 “이번 협약이 SPC그룹 혁신의 촉매가 되고, 본사와 점주 모두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든든한 토대이자 가맹업계 모범 사례로 남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바람을 덧붙였다.

한편 상생 꽃달기 행사는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가 우리 사회 약자들의 민원을 접수해 해결한 내용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로, 상생꽃은 이를 상징하는 표식이다.

을지로위원회 minjooeuljiro@gmail.com

<저작권자 © 을지로위원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