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을지로위원회, 반월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방문 및 염색섬유패션 업계 애로사항 의견 청취

기사승인 2022.09.02  15:00:02

공유
default_news_ad1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의원단,
20일 반월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방문 및 
염색섬유패션 업계 애로사항 의견 청취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소속 김남국, 김경만, 이동주 의원은 7월 20일(수) 오후 안산시 반월산단에 위치한 반월패션칼라협동조합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열 요금 인상에 따라 반월지역 섬유염색업체들의 경영악화가 심각해지고 있어 이에 대한 업체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제조원가 상승에 따른 납품단가의 원자재 연동제 도입에 관한 의견을 청취했다.

또한 반월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측은 제조원가 상승으로 인해 공장을 가동하면 가동할수록 적자가 발생하는 심각한 상황이며, 도산이나 폐업을 선택하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어 이에 대한 해결책을 주문했다.

특히 원부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원청사의 섬유염색 임가공료 인상분도 섬유염색가공업계의 요구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2021년 기준 평균 임가공 단가가 2019년에 비해 11.4% 감소한 데에 비해 반월염색단지 열 병합 발전소 측의 순이익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업계 전체의 존립의 위협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의원단은 열 병합 발전소 측의 반월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에 대한 스팀 공급단가 차등적용 방안, 스팀 요금 이월 분할, 부과 열 요금 상한선 마련 등 제도적 장치가 필요한 상태임을 공감했다.

이 날 사회를 진행한 김남국 의원은‘법률 개정 등의 장기적 논의 뿐만 아니라 현장에 맞는 근본적이고 거시적인 해결 방안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경만 의원은‘반월산단이 국가산단인만큼 한국산업단지를 통해 충분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방법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고, 이동주 의원은‘협동조합 측의 건의사항을 꼼꼼히 살펴보고, 산업부와 공정위 등 관련 부처를 통해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을지로위원회 minjooeuljiro@gmail.com

<저작권자 © 을지로위원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